각 지자체 소식을 가장 빠르게 전해드리는 오늘의 정보 시간입니다. 오늘은 홍성군 소식 준비했는데요. 홍성군이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현장 접수센터 12곳을 운영합니다. 홍성군 경제과 신동훈 주무관 전화 연결해서 자세한 내용 들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1. 먼저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이 어떤 건지 소개해주시겠어요?



네, 새희망자금은 정부가 코로나19로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과 영업제한, 집합금지 등의 행정명령으로 피해를 본 업종에 지급하는 자금인데요. 연 매출 4억 원 이하, 올해 상반기 매출이 작년보다 감소한 일반 업종에 100만원을 집합금지 대상 업종에 200만 원을 각각 지급하고 있습니다.



2. 지급 대상자들을 위해 홍성군이 접수센터 12곳을 운영한다고 하죠. 이 내용도 자세히 소개해주시겠어요?



네, 저희 홍성군은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지급을 위해 접수센터 12개소를 운영하며 얼어붙은 지역경제에 희망의 훈풍을 불어 넣을 예정인데요. 기간은 오늘 (26일)부터 11월 6일까지 11개 행정복지센터 및 내포출장소에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현장 접수센터를 운영합니다.



3. 신청할 때 필요한 서류나 신청 방법 등도 자세히 말씀해 주시겠어요?



이번 새희망자금 신청은 접수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새희망자금.kr에서 편리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앞선 지급 기간(9월 24~25일)에 새희망자금을 받지 못한 인터넷 취약계층, 공동대표 또는 저희 DB에 없으신 분들은 방문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신분증, 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을 지참하여 사업장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셔야 되며 경우에 따라 추가서류가 필요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콜센터 1899-1082에 전화하여 본인의 필요서류를 확인하고 오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신청자가 몰리는 것을 감안하여 10월 26일부터 30일까지는 출생연도 끝자리 5부제를 시행하고 11월 2일부터는 5부제구분 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새희망자금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20일까지 순차적으로 계좌 입금 방식으로 지급할 예정입니다.



4. 이 밖에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 사업 등의 정보가 더 있다면 소개해주시겠어요?



현재 홍성군은 소상공인 대상으로 소속 근로자 건강보험, 국민연금 등 사업주 부담 사회보험료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부양하고자 홍성사랑상품권을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여 소비 진작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홍성사랑상품권은 홍성군내에 2,200여개소의 가맹점이 있고 가까운 농협, 신협, 새마을금고 또는 우체국 본점에서 개인당 월 30만원씩 구매가능합니다.



5. 마지막으로 방송을 통해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해주시죠.



코로나19로 지역경제가 위기에 처해있습니다. 홍성군은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10월 30일부터 상품권 구매한도를 월 50만원으로 올릴 예정입니다. 또한 앞으로 군민이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홍성사랑상품권을 사용하실 수 있도록 모바일 상품권 시스템을 구축 중에 있습니다. 또한 12월부터는 카드상품권도 도입하여 지역사랑상품권 유통이 많이 활성화되도록 할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소상공인과 지역경제를 위해 홍성군은 물심양면으로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LG헬로비전 채널 25번, 지역 소식 No.1 충남방송

[헬로tv뉴스] 평일 오후 1시 50분/6시 25분, 우리 동네 대표 뉴스

[헬로이슈토크] 월~목 오후 7시 5분, 지역 핫이슈 심층 토크

[기자회견] 금 오후 7시 5분, 기자들의 취재 뒷 이야기



▶지역 주민들이 만들어 가는 충남방송

[SNS] 유튜브·페이스북 '충남방송' 구독

[제보] 카카오 ID '제보 25' 검색
저작권자 © LG헬로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