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충남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도 증가하고 있는데요. 당진시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주요 관광지의 물가안정 종합대책을 추진합니다. 당진시 박미혜 지역경제팀장 전화 연결해서 자세한 내용 들어보겠습니다. 팀장님, 안녕하세요.
1. 먼저 예전보다 나아졌지만 여름 휴가철이면 여전히 바가지요금 때문에 기분 상해서 돌아가는 관광객들이 적지 않은 것 같은데요. 당진시가 물가안정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하죠. 자세한 내용 소개해주시겠어요?



네, 당진시에서는 하계 휴가철을 맞아 주요 관광지 바가지요금과 물가 오름세를 잡기 위해 ‘하계 휴가철 물가안정 종합대책’을 추진하는데요. 지난 14일부터 다음 달 22일까지를 물가안정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고 공무원과 물가 모니터링 요원으로 구성된 합동지도 점검반을 구성해 관광객이 집중되는 관내 해수욕장과 관광지의 식?음료 가격, 숙박료 등 중점관리품목의 가격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또한, 부당요금 신고센터를 운영하여 바가지 요금 등 부당요금 신고를 접수받아 현장 조치하는 등 물가안정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2. 점검반에서 파악한 가격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 건가요?



네, 합동지도 점검을 통해 파악된 가격 동향은 당진시청 홈페이지의 분야별 정보, 물가 정보에 월 3회 갱신해 공표하고 있으며, 부당요금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하여 전통시장 상인회 및 해수욕장 번영회 등에 가격 부당 인상 자제 및 옥외가격표시를 요청하였습니다. 시에서는 부정행위 업소 적발 시 현지 확인 후 상인회 및 번영회와 소통을 통해 상인 스스로의 자율적인 시정을 유도할 계획입니다.



3. 다시 찾고 싶은 당진시를 위해 지역 주민들과 행정의 적극적인 노력이 중요할 것 같은데요. 마지막으로 방송을 통해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해주시죠.



올해는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 기념행사와 충남도민체전이 당진에서 개최되는 만큼 많은 관광객의 방문이 예상됩니다.

따라서, 주요 관광지와 함께 기념행사가 개최되는 솔뫼성지 및 버그내순례길 주변의 물가안정으로 관광객들이 ‘다시 찾고 싶은 당진’을 느끼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역을 보는 창 우리 지역 중심 채널 'LG헬로비전 충남방송 25번'

[헬로tv뉴스] 월·화·목 오후 6시 30분 / 수·금 오후 6시 40분

[헬로이슈토크] 월~금 오후 7시



▶당신의 이야가 뉴스가 됩니다

[제보] 카카오톡 친구 'LG헬로비전제보' 검색

[SNS] 유튜브·페이스북 '충남방송' 구독
저작권자 © LG헬로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