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이 아동의 삶을 변화시킬 정책 발굴을 위해 아동·청소년 정책한마당을 개최합니다.

다음 달 3일까지 참가자 모집도 진행하는데요.

예산군 주민복지과 엄익향 주무관 전화 연결해서 자세한 내용 들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1. 먼저 아동·청소년 정책한마당이 어떤 행사인지 소개해주시겠어요?



아동?청소년 정책한마당은 아동?청소년이 스스로 문제를 발견, 해결 가능한 정책을 발굴해 군정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예산을 만들기 위해 아동?청소년의 정책 참여권을 보장하며, 정책의 수혜 당사자인 아동?청소년의 의견을 수렴하는 행사입니다.

정책한마당에는 △놀이와 여가 △참여와 시민권 △안전과 보호 △건 강과 위생 △교육환경 △사생활 및 가정환경 등 아동?청소년과 관련된 군정 전반에 대한 모든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으며,

최종 선정된 정책은 부서별 검토과정을 통해 실현 여부와 예산 확보 등 절차를 거쳐 군정에 반영될 예정입니다.



2. 정책의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는 아동과 청소년들이 행사에 직접 참여한다는 점이 의미가 있는 것 같은데요. 어떻게 참여할 수 있는 건가요?



참가 대상은 예산군에 주민등록을 둔 만10~18세 미만 아동이나 예산군 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생으로 개인 또는 팀(2~6명)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습니다.

참가 신청은 6월 3일 15시까지며, 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신청서 등 서류를 다운로드 하여 이메일(haebonpolicy@gmail.com)로 작성?제출하면 됩니다.

참가 신청 팀을 대상으로 6월 7일부터 27일까지 정책제안서 접수 후 예선 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 5개 팀을 선정하며, 본선진출팀을 대상으로 7월 10일 비대면 온라인 워크숍을 거쳐 7월 29일 정책한마당 본선대회를 개최할 계획입니다.



3. 이런 행사를 통해서 어떤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을까요?



정책한마당은 올해가 2회로써 작년 제1회 대회에 15개 아동청소년팀이 참가하여 정책 제안이유 및 문제 해결방법으로 설문조사, 인터뷰, 타 시군 사례 등을 근거로 정책의 필요성을 발표하는 등 많은 호응 속에 개최된 바 있습니다.

이와 같이 아동청소년 정책한마당은 예산군 아동 스스로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토론하여 민주시민으로써 성장하는 역량을 키우고, 아동 정책을 발굴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며,

예산군은 아동을 권리주체로 인정하고 어른들의 눈높이에 맞춰진 행정이 아니라 아동의 목소리가 실현되는 정책 반영으로 아동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 기반을 확충해 나갈 것입니다.





▶지역을 보는 창 우리 지역 중심 채널 'LG헬로비전 충남방송 25번'

[헬로tv뉴스] 월~금 오후 6시 30분

[헬로이슈토크] 월~금 오후 8시 55분



▶당신의 이야기가 뉴스가 됩니다

[제보] 카카오톡 친구 '헬로tv뉴스' 검색

[SNS] 유튜브·페이스북 '충남방송' 구독
저작권자 © LG헬로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