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지역의 다양한 이슈와 현안들을 심층적으로 풀어보는 헬로 이슈토큽니다.

저희 헬로 이슈토크에서는 오는 4월 10일 치러지는 22대 총선 후보자들과 함께하는 시간 준비했는데요. 

오늘은 홍성군·예산군 지역구 국민의힘 강승규 후보 만나봅니다.

후보님, 안녕하십니까.

*오늘 헬로이슈토크 후보자 초청 대담은 선관위 주관 토론회 후보 초청 기준을 준용해 진행함을 알려드립니다.

1. 먼저 지역 주민들에게 인사 한 말씀 해주시죠.

2. 지난 18대 국회에서 마포갑 지역구에서 국회의원을 지낸 뒤에, 윤석열 정부 초대 시민사회수석으로 함께하다가 고향으로 돌아와 출사표를 던지셨는데요. 출마의 변 먼저 들어보겠습니다.

3. 스스로가 갖고 있는 강점, 어떤 것들이 있다고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4. 홍성과 예산 지역의 발전을 위한 강승규 후보만의 공약에 대해서도 소개를 해주신다면요?

5. 현재의 홍성과 예산에서 시급하게 풀어가야할 현안으로는 어떤 것들을 꼽아볼 수 있을까요?

6. 지역 주민들이 많은 관심을 갖는 이슈를 살펴보면요. 충남도청 이전과 함께 내포신도시가 출범한지도 10년이 넘었지만요. 정주 여건 개선은 기대에 못 미친다는 지적이 많습니다. 특히 의료 인프라가 부족한 실정인데요. 충남도와 홍성, 예산군은 충남 국립의대 유치를 위해 노력하고 있죠. 이 문제, 어떻게 풀어가야 한다고 보십니까?

7. 문재인 정부 당시 내포신도시가 혁신도시로 지정이 됐지만요. 공공기관 이전은 소식이 없는 상황입니다. 총선 이후 공공기관 이전이 가시화될 거라는 전망인데요. 지역 정치권의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어떤 전략이 필요할까요?

8. 그런데요. 내포신도시로 인구가 유입되면서 예산과 홍성 지역에서는 원도심 활성화 문제도 중요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원도심이 활력을 되찾고 지역 내 균형발전을 위한 대책은?

9. 22대 국회의원으로 국회에 입성한다면 가장 먼저 이걸 하겠다, 하는 계획이 있다면요? 

10. 마지막으로 지역 유권자 여러분께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해주시죠.

헬로tv뉴스

유튜브에서 헬로tv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제보] 카카오톡 '헬로tv뉴스' 검색 후 채널 추가

저작권자 © LG헬로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