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총선에 대한 연령별 유권자들의 생각을 들어보는 총선털기 오늘도 이어갑니다.

부산은 극심한 청년 유출과 인구 감소를 겪으면서 대한민국 제2의 도시 자리가 위태롭다는 우려도 나오고있습니다.

유권자들은 부산에 어떤 정책과 공약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고있을까요? 

총선털기에서 들어봤습니다.

[리포트]

손수근 / 유권자

세계를 봤을 때 유례 없을 정도로 한국은 수도권 집중화 현상이 심각한 나라거든요. 부산이 단독적으로 대기업 본사 이전을 유치한다거나 중견기업 또는 스타트업들의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저는 그거는 사실 현실적인 한계가 분명히 있을 거다라고 생각을 해요. 그래서 일극주의 체제에 맞서서 동남권 더 넓게는 여수 광양 그리고 포항까지 그렇게 동남권 광역 경제망을 형성해서 방산이라든지. 전력 반도체라든지 해양 물류라든지 그런 특화 산업들을 키울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게 중요하고 또 50% 가까이가 수도권에서 거주하고 있기 때문에 비수도권의 정치인들 그리고 비수도권에 살고 있는 사람들이 대한민국을 더 거시적으로 봤을 때 더 이상 수도권으로 집중화되면 안 된다라는 목소리를 꾸준히 내줘야 되는 것이 ….

이송미 / 유권자

분권 측면에서 재정이 조금 더 많이 지방으로 내려올 수 있는 법안들, 법안들도 국회의원들이 만드시니까 그런 법안에 좀 우선적인 역할을 하는 것. 그리고 부산이 해양 도시니까 해양에 관련된 이런 정책을 지원할 수 있는 법안들, 부산이 해양을 빼고 이런 것을 하기가 조금 힘들잖아요. 여기에서 일자리 문제나 청년들의 유출 막을 수 있는 것. 그리고 마지막으로, 지역 인재에 대한 또는 지역 대학교에 대한 지원들이 많이 될 수 있는 글로컬 대학이나 이런 부분들에 대해서 우리가 좀 지역의 인재들에 대한 모색 서울로 유출된 인재들이 아니라 지역에서 활동하고 살고 있는 그런 청년들을 지원하고…. 

권태식 / 유권자

부산시가 2040년까지 산업구조 재편의 일환으로 도시 미래상을 설정하겠다고 하지만 많은 시간이 요구되죠. 그 이전에 부산을 근대 문화의 중심 즉 근대 문화가 특화되는 도시가 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현재 시민단체에서 주관하는 구세관 보건 사업과 그리고 추진하려다 중단된 왜관 복원사업 등등 근대문화 흔적들의 복원사업이 필히 공약화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헬로tv뉴스

유튜브에서 헬로tv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제보] 카카오톡 '헬로tv뉴스' 검색 후 채널 추가

저작권자 © LG헬로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