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당진시가 당진청년타운의 메이커스페이스를 통해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 사업을 추진합니다.
당진시 심승보 청년정책팀장 전화 연결해서 자세한 내용 들어보겠습니다.
팀장님, 안녕하세요.
1. 먼저 청년타운 메이커스페이스가 어떤 곳인지부터 설명 부탁드립니다.
네, 메이커스페이스는 단순한 작업 공간을 넘어, 콘텐츠 창작과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종합 창작 플랫폼입니다. 이곳에는 3D프린터, 레이저 커터, CNC 자수기, 촬영 스튜디오 등 다양한 디지털 제작 장비가 갖춰져 있는데요. 청년 누구나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환경을 위해 마련된 공간입니다.
2. 그렇다면 이곳에서 구체적으로 어떤 교육이 이뤄지고 있는 건가요?
네, 메이커스페이스 프로그램 구성은 우선 ▲웹툰작가 과정 ▲이모티콘 창작 과정 ▲독립출판물 제작과정 등 콘텐츠 창작 교육이 있습니다. 또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기획자 과정 ▲영상편집 마스터 과정 ▲숏폼 콘텐츠 제작과정 등 실무 중심의 미디어 기획 교육도 이뤄지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 청년들이 자신의 콘텐츠를 직접 기획하고 제작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특히, 창업과 취업을 위한 실전형 융복합 프로그램으로 ▲CAD 자격증 취득 과정 ▲굿즈 상품 제작과정 ▲크라우드 펀딩 실전 과정 등을 통해 전문가의 멘토링을 받으며 사업화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합니다.
3. 그렇다면 이런 프로그램은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 건가요?
당진시 메이커스페이스 관련 프로그램 신청 및 시설 이용은 당진청년타운 누리집 또는 당진시 평생학습플랫폼 배움나루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요. 많은 청년들이 메이커스페이스를 활용해 새로운 가능성에 도전하시길 바란다는 말씀 드리고요. 당진시는 지역 청년들이 4차 산업 시대에 필요한 창의성과 기술 역량을 키우고, 나아가 자신의 진로를 스스로 설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방침입니다.
유튜브에서 헬로tv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제보] 카카오톡 '헬로tv뉴스' 검색 후 채널 추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