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가장 중요한 소식은 11월 24일 어제 우리 시는 기업 혁신파크 선도 사업의 통합 개발 계획안을 국토교통부에 공식 제출했습니다.
이는 기업 혁신파크가 국가 승인 절차에 돌입한 공식 사업임을 의미하며 사업 방향과 규모가 확정된 청사진을 국가가 검토하는 단계로 들어간 만큼 이 사업이 결코 흔들림 없이 추진될 것이라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통합 개발 계획안은 앞으로 국토부와 긴밀한 소통을 통해 중앙부처 협의 보안 검토, 국토부 통합 심사를 거치게 됩니다.
우리 춘천시는 각 단계마다 진행 상황을 시민 여러분께 소상히 알려드리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승인이 완료되면 사업 구역 지정, 토지 보상 착수, 기반 시설 공사로 이어지는 후속 절차가 순차적으로 이행됩니다.
2026년 승인 완료, 2027년 착공, 2033년 준공이라는 매우 명확한 로드맵이 이미 설정돼 있는 바 있고 그대로 추진된다는 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다만 최근 더존비즈온의 지분 매각과 관련돼서 시민들의 걱정이 일부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마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은 지분 변동과 관계없이 기업 혁신파크 사업은 그대로 추진되며, 오늘 브리핑에서도 더존비즈온의 김용찬 추진단장이 나오셔서 그와 관련된 내용을 보다 명확히 하고자 합니다.
유튜브에서 헬로tv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제보] 카카오톡 '헬로tv뉴스' 검색 후 채널 추가

